학과소개
1906년에 사역자 양성을 위하여 교육사업을 시작한 순안의 의명학교를 효시로 하고 있는 삼육대학교 신학과는 2011년 현재 105년의 대학 역사와 함께 해온 학과이다. 인류사회에 희망이 될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서 사역할 전문적 목회자 양성에 필요한 지ㆍ영ㆍ체의 전인교육을 목표로 신앙과 학문의 통합 교육을 실시한다. 현대사회를 선도할 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인격적 성숙과 폭넓은 문화적 소양을 배양하고, 성공적인 목회와 선교활동을 이끌 실용적인 학문을 가르치고 있다. 학과의 주요 과목으로는 신학영어, 헬라어, 히브리어 등의 어학과 율법서ㆍ선지서ㆍ역사서 등의 구약학, 에수의 생애와 교훈, 바울서선, 사도행전 등의 신약학, 기독교윤리학, 구원론 등의 조직신학, 기독교회사, 재림교회사 등의 교회사, 목회학ㆍ설교법ㆍ예배학ㆍ전도법과 실습 등의 실천신학 등이 있다.
교육목표 및 목적
전문 사역자 양성을 위해 지영체의 균형진 발전을 위한 전인적 인간 교육, 성경에 기초한 신앙교육, 지식과 실천력을 겸비한 전문인교육, 인류의 영적 구원을 위한 선교인 교육, 인류사회를 구원하기 위한 봉사교육을 교육 목적으로 한다.
비전과 진로
학과의 비전은 그리스도의 정신과 시대를 읽는 통찰력으로 21세기 사회를 변화시켜 희망의 세계를 이끌 전문 목회 사역자를 양성하는 것이며, 졸업 후 진로는 목회자, 기관 사역자, 중등학교 정교사(2급), 선교사, 기독교 문화사역자, 각종 특수선교기관 사역자 등의 전문직으로 진출할 수 있다.